아래 내용에서는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에 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핵심만 골라서 알기 쉽게 정리해봤으니 유심히 읽어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래요.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 탈장
탈장이란 신체의 장기가 제자리에 있지 않고 다른 조직을 통해 돌출되거나 빠져나오는 증상으로 대부분의 탈장은 복벽에 국소적으로 약해진 틈 사이로 지방 조직이나 복막이 덮인 장기가 돌출되면서 발생하게 되는데 복수, 만성 폐쇄성 폐질환, 임신, 전립선 비대 등은 복강 내압을 만성적으로 높여 탈장이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다고 하며 이외에도 비만, 무거운 물체를 드는 것, 장기간 서서 하는 일, 변을 볼 때 심하게 힘을 주어야 하는 만성 변비, 만성 기침 등이 탈장을 유발하여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도 많지만 탈장이 발생된 부위에 따라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생기게 될 수 있겠습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 늑간 신경통
늑간신경통의 경우 쿡쿡 찌르는 듯한 아픔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이 질병은 갈비뼈 부근에 있는 늑간신경의 손상과 늑간 신경의 염증으로 발생을 하고 그로 인해서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발생합니다. 대부분이 옆구리 뒤쪽에서부터 가슴까지 쭉 이어져서 통증이 올 수 있으며 호흡을 깊게 들이쉬고 마실 때,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등 흉곽을 크게 움직일 때 통증이 심해진다고 합니다.
또한 늑간 신경염으로 발전할 수가 있는데 늑간 신경에 발생된 염증을 늑간 신경염이라고 하하고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과 함께 등 부위로 통증이 이어지며, 갈비뼈에 금이 갔을 때처럼 숨을 들이 쉴 때 혹은 가슴이 움직일 때, 기침을 할 때 심한 통증이 생길수 있습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 골반염
골반염이란 자궁 내경관에 번식하고 있던 세균이 자궁내막과 나팔관, 혹은 복강까지 퍼지면서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골반염의 주요 까닭은 세균 감염으로 이유가 되는 것균에 해당하는 클라미디아균, 임질균에 의한 감염 등에 증상이 나타나 골반통, 발열, 진찰 시 자궁경부나 자궁부속기의 통증 등과 이외에도 골반염의 증상은 매우 다양하므로 하복통, 오른쪽 옆구리에 통증, 질 분비물 증가, 월경량 과다, 오한, 배뇨, 열감, 불편감 등 비뇨생식기계의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등 골반염이 있더라도 아무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 맹장염
맹장은 오른쪽 복부의 소장과 대장이 교차하는 부위에 있는데 맹장 끝에는 충수돌기가 있고 충수돌기에 염증이 발생하면 경미한 상복부 통증부터 시작해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이 배꼽 근처에서 오른쪽 하복부로 이동하며 심해지는 양상을 보여주어요. 주로 오른쪽 하복부에 심한 통증이 나타나지만 오른쪽 옆구리나 골반 내에서 통증이 느껴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 대상포진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에 감염된 후 잠복해 있던 바이러스가 면역력이 약해지면 재활성화되어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하네요. 대상포진은 신경을 따라 띠모양의 수포가 발생하면서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데 등, 옆구리, 팔, 다리, 얼굴, 엉덩이 등 신체 여러 부위에서 생기게 될 수 있다고 하며 옆구리에 통증이 있으면서 수포가 발생하고 이상 감각이 느껴진다면 대상포진을 의심할 수 있겠습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 신우신염
신우신염은 요로감염으로 대부분의 요로감염은 요도 또는 방광에서 발생하지만 요로감염을 일으키는 세균이 방광을 통과하여 신장으로 들어가면 신우신염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신우신염의 통증은 옆구리, 허리, 사타구니 또는 하복부에 발생하는데 신우신염은 신장을 영구적으로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가능한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 췌장염
췌장염은 복부 중간부터 왼쪽과 오른쪽 갈비뼈 아래 퉁증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췌장염은 췌장에 염증이 발생된 것인데, 주로 음주를 지나치게 할 경우 까닭이 될 수 있겠습니다. 췌장염의 증상은 복부의 팽만감, 구역질과 구역질, 식욕이 떨어지는 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 대장 게실염
대장게실은 우리 몸속의 장기(소장이나 대장뿐 아니라 방광, 담낭, 그리고 위 등) 바깥쪽으로 돌출돼 비정상적인 주머니로 이 대장게실에 염증이 발생하는 대장 게실염은 인종적, 유전적 인자 등등의 선천적 요인과 식생활 습관, 생활환경 등과 같은 후천적 요인이 모두 연관되어 대부분 상행결장, 맹장에서 나타나 대개분은 무증상이나 게실염을 합병하기 어렵지도 않고 발열, 복부 통, 변비, 출혈 등과 함께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 요로결석
요로 결석은 비뇨기 질환 가운데 요로 감염과 전립선 질환 다음으로 빈번하게 발생하는 질환으로 환경적 요인, 수분 섭취 부족, 유전적인 요인으로 인해서 오른쪽 갈비뼈 밑을 중심으로 배가 아프고 윗배가 쿡쿡 찌르기도 하며 명치가 아프고 답답하고 토악질이나 구역질 증상 등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나타나지만 주로 왼쪽 옆구리 통증이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 담낭염
담낭은 쓸개라고도 부르는 기관으로 간에서 생성한 담즙을 저장하고 십이지장으로 담즙을 보내는 역할을 해줍니다. 담낭의 담즙은 무균상태로 존재하는데 세균에 감염되면 담낭염을 일으키는데 담석증이 있을 경우 담석이 담낭관을 폐쇄해 급성 담낭염이 발생하게 됩니다. 담낭염은 발열, 구토, 오한, 황달 등과 함께 오른쪽 상복부나 옆구리에 통증을 동반합니다.






예방법
탈장 예방법
규칙적으로 걷기, 요가, 스트레칭, 적당한 에어로빅 등을 통해 복근을 강하게 만들고 고섬유 식이, 저염 식이를 통해 복압을 올릴 수 있는 변비와 복수를 피하며 무거운 물건을 가급적 들지 않고 물건을 들 때는 팔과 다리 근육을 이용하여 복부에 긴장이 덜 가도록 하며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의 식사를 통해 나이와 키에 맞게 적합한 체중을 유지하도록 하는것이 매우 중요 합니다.
요로결석 예방법
요로 결석은 평상시 식이요법으로 예방이 가능하기에 최소한 1일 3L 이상의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것이 좋으며 과다한 염분 섭취는 피하고 요로 결석의 성분이 수산칼슘인 환자는 수산의 섭취를 제한하여 드셔야 하고 단백질의 과다한 섭취는 소변 내에 칼슘, 수산, 요산을 많게 하여 소변을 산성화해 요로 결석의 까닭이 되기에 과다 섭취는 피하고 오렌지주스나 레몬주스 등에 포함된 구연산 섭취는 요로 결석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대장 게실염 예방법
고섬유질 식이요법이 대장 게실을 예방하는 최선의 방법으로 하루 15~20g 정도의 섬유질을 섭취함으로써 대변의 양을 많게 하여 배변을 장려하기해주므로 장관 내압을 낮출 수 있기에 장에 좋은 음식인 사과, 복숭아, 배, 귤 , 신선한 브로콜리, 호박, 당근, 방울양배추, 감자, 현미, 밀기울 시리얼, 바싹 마린 콩, 리마 콩, 호밀빵, 그리고 오트밀 등을 섭취하며 비만이 되지 않도록 체중을 유지해야 한다고 합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에 대하여 전해드렸어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둥글레차 효과 이렇게 다양해요
오늘 살펴 볼 것은 둥글레차 효과에 대한 내용인데요 잘 알아두시면 도움 될 내용들이 많으니 세세히 살펴보시고 필수로 도움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둥글레 백합과에 분류되는 여러해살이 식
samkak.everythingstory.co.kr
백김치 맛있게 담는법 명인 비법 레시피
어떤분들은 붉고 매워서 김치를 안드시는 어른들도 계시고 아이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누구나 맛있게 먹을수 있는 백김치 맛있게 담는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요리대가들의 숨겨진 레시피로
samkak.everythingstory.co.kr